blogger 에서 내가 남기는 마지막 포스트가 될 지도 모르는 글...
오늘도 삽질을 진행했다.
phabricator 설치...
예전에 Docker 로 설치해서 일 년 넘게 운영한 적이 있었으나, 그냥 Ubuntu 에 깔끔하게 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했다.
그리고...
...
...
역시나 삽질은 시작되었다.
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LTS 는 16.4, 최신 버전은 17.10 이었는데...그냥 16.4 을 선택한게 화근이었다.
16.4 에는 PHP 7.0 이, 17.10 에는 PHP 7.1 이 기본 패키지로 들어있고, PHP 7 에서는 제대로 설치가 안된다. 16.4 에는 저장소에 phabricator 가 패키지로 올라가 있어서 제대로 설치될꺼라 생각을 했으나, PHP 7.0 에서는 apc 라는 cache 가 제공되지 않고 호환성 문제가 생겨서 제대로 설치가 안되었다. 물론 apc 을 pear 을 설치해서 pecl 로 설치하거나 apc 소스를 내려받아 직접 컴파일하는 방법도 있겠다.
난...
그냥 17.10 으로 버전을 올려서 PHP 7.1 로 그냥 시도했다. 여기에는 phabricator 가 패키지로 제공되지 않아서 일일이 수동 설치중이다...
삽질의 연속,고난의 연속이다.
16.4 에 PHP 5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, 의존성 문제에서 절대 자유로울 수 없는걸 알기에(phabricator 전용 서버가 아닌 것도 이유) 속편한게 최고다.